생리 전 진득한 분비물의 정체는?
생리전에 부정출혈 나오듯이 뭔가 울컥하고 나왔는데 휴지로 닦아서 보니 약간 진득한 콧물같이 막이 있는 게 닦여서 나왔는데 뭘까요
생리전에 부정출혈 나오듯이 뭔가 울컥하고 나왔는데 휴지로 닦아서 보니 약간 진득한 콧물같이 막이 있는 게 닦여서 나왔는데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진득한 분비물은 생리 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정상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전이나 배란기에는 여성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상과 양이 달라질 수 있어요. 특히 배란기에는 투명하고 끈적끈적한 점액 형태의 분비물이 증가하는데, 이는 마치 콧물처럼 늘어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비물은 정자가 자궁으로 이동하는 것을 돕는 생리적인 역할을 합니다.
질문자님이 설명하신 "진득한 콧물같이 막이 있는" 분비물은 이러한 정상적인 생리 전 분비물의 특성과 일치합니다. 투명하거나 하얀색의 끈적한 분비물은 건강한 여성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다만, 분비물에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 통증, 색깔의 변화(노랗거나 초록색)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이나 다른 부인과적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남자친구와 성관계 뒤 질외사정을 했는데, 씻는도중 질방구가 나오면서 하얀색? 불투명색?의 이물질같은게 나왔습니다. 또한 성관계를 하다가 질부분이 빨갛게 부어올랐고 최근들어서 질염같이 분비물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궁금한건 질방구 시 나왔던 분비물이 정액인지, 쿠퍼액인지, 아니면 제 질 안에 있는 분비물인지.. 사후피임약 처방을 받는게 안전할거 같지만 현재 병원이 열린 곳이 없어서요,, 질외사정을 했다고는 하지만 자꾸 저 분비물이 신경쓰입니다..

오늘 여친이 가임기인 날에 성관계를 했습니다. 하기 전에 손가락으로 자위를 하듯이 손가락을 넣고 나서 한 다음에 관계를 기지고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손을 깊숙히 넣고 혹시 정액이 남아있을까봐 여친에게 햝으라고 한 뒤에 확실하게 다 짜네고 다시 한벙 넣고 또 질외사정을 한 뒤에 손가락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1번째 할때 중간에 하다가 뺏는데 여친에게서 나온건진 모르겠지만 하얀색 끈쩍한게 여친의 그것에서 나오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임신 가능성은 어느정도고 그 하얀색은 뭔지 물어볼게요

피임약 복용후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를 했는데 끝낫는데 자위를 하려니까 저런게 안에서 나오는데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