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시 통증이 있나요?
황OO • 2025.12.21
내일 자궁 경부암 검사하는데 진료 하는데 아픈가요??
자궁경부암
내일 자궁 경부암 검사하는데 진료 하는데 아픈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검사 시 통증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개인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검사는 질경이라는 기구를 질 내에 삽입하여 자궁경부를 노출시킨 후, 작은 솔(브러쉬)로 세포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체로 간단하게 끝나는 검사이지만, 긴장하거나 너무 힘을 주면 질경 삽입 시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검사 중 최대한 편안하게 힘을 빼고 심호흡을 하시면 큰 통증 없이 검사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료진에게 처음 검사라고 말씀드리면 더 세심하게 안내해 주실 거예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궁경부암검사할때 많이아프나요? 저가 겁도많고 울음도많고 주사도 맞나요? 할때 울면서하면 혼나나요? 안해도되나요? 보기만하면안되나요.

건강검진에서 성경험 유무를 묻지 않고 자궁경부암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검사 당시에는 통증 및 출혈이 있었으나 현재는 미미합니다. 따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거나, 건강에 문제가 될까요?

자궁경부암 조직 검시 시 통증이 있나요? 자궁경부암 조직 검사 시간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