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보다 일찍 시작되는 소량의 피, 왜 그럴까요? 비릿한 냄새도 나는데 문제일까요?
언제부턴가 생리 예정일보다 몇 일 더 빨리 소량의 피가 히루 이틀 나오다가 다시 안 나오고 예정일에 다시 원래대로 생리를 하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ㅠ? 전엔 안 그랬는데 아래부분에서 비릿한 냄새가 심하진 않는데 조금 나기도해요ㅠ
언제부턴가 생리 예정일보다 몇 일 더 빨리 소량의 피가 히루 이틀 나오다가 다시 안 나오고 예정일에 다시 원래대로 생리를 하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ㅠ? 전엔 안 그랬는데 아래부분에서 비릿한 냄새가 심하진 않는데 조금 나기도해요ㅠ
질문자님의 걱정을 이해해요. 생리 예정일보다 조금 더 빨리 피가 나오는 상황과 비릿한 냄새 때문에 불편하시겠어요. 생리혈이 잔혈 형태로 몇 일 후에 나오는 것은 여성의 생리 주기나 호르몬 상태에 따라 다르고, 특별히 걱정할 부분은 아니에요. 그러나 이런 현상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질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이 있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질염은 질 분비물, 냄새, 통증, 가려움, 배뇨통 등을 특징으로 하는 질의 염증 상태를 말하는데,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비릿한 냄새도 질염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어요. 출혈이 계속되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결론적으로, 생리 예정일보다 빨리 피가 나오는 현상과 비릿한 냄새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예정일보다 5일 일찍 시작했는데 괜찮을까요? 착상혈은 소량의 피가 나온다는데 지금은 생리때처럼 피가 나오는거 같은데 생리겠죠?
최근 3개월 간 생리 기간은 7/1~6 8/9~14 9/20~26 이고 이번 달은 예정일 대로 라면 10/22~28 이어야 하는데 3일 전인 11일에 생리가 터졌습니다 저번 달 마지막 생리가 9/26인데 이번 달 시작이 10/11이면 2주만에 하는 건데 .. 괜찮을까요? 이런 적이 없어서 너무 걱정되네요 ㅠㅠ 여자들 배란혈 잘 안 나온다곤 하지만 저는 예전에도 서너번 배란혈이 나온 경험이 있어서 처음엔 배란혈인 줄 알았는데 배란혈이라고 하기엔 현재 양이 너무 많습니다 .. 또 복통, 허리통, 어지러움, 골반통같은 생리통 증상이 같이 있습니다 관계는 남편과 주 3회 이상 하고 있고 질내사정한 적 없습니다 최근 산부인과 방문해서 자궁경부암 검사 했을 때도 문제 없었고 남편이랑 성병 검사 했을 때도 둘 다 성병 없고, 저만 가벼운 캔디다 질염만 나왔으며 둘 다 자궁경부암 예방 주사도 맞았습니다 ..
생리 예정일 일주일전부터 머시론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예정일보다 3일 일찍 생리가 시작됐어요. 그래도 계속 약은 먹었는데, 원래 생리 끝나는 날 보다 4일이나 더 생리를 하는 중입니다. 몸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혹시 생리 끝나는 날 관계를 해서 그런 걸 수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