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비빈 후 충혈이 생기는 이유는?
눈이가려워 마니 비볐는데 충혈이 되었어요 충혈이 왜 생기고 예방법이 있나요
눈이가려워 마니 비볐는데 충혈이 되었어요 충혈이 왜 생기고 예방법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을 비빌 때 충혈이 생기는 이유는 눈의 혈관이 자극을 받아 실핏줄이 더 두드러지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눈을 비비는 행동은 눈 표면의 민감한 혈관들을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확장시키고, 이로 인해 충혈이 발생합니다.
충혈 예방법으로는: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가려움이 있더라도 비비는 대신 차가운 물수건으로 눈 주위를 가볍게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 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눈이 건조하면 가려움이 생기고 비비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눈을 감고 따뜻한 찜질을 5-10분 정도 적용해보세요.
가습기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안구건조증과 눈 충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충혈이 있다면 눈에 자극을 주지 말고 휴식을 취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혈이 지속되거나 통증, 시력 변화가 동반된다면 결막염 등의 가능성을 고려하여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눈이 간지러워서 비비자마자 갑자기 안구가 충혈되고 뻑뻑해졌어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 주위에 눈꼽이 많이 묻어있고 눈은 살짝 충혈되어있고 오른쪽 눈 끝쪽에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그냥 놔두면 통증이 사라질까요? 지금 한 이틀정도 지났는데 아직도 눈을 깜박거릴 때 가끔 멍이든 곳을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괜찮을까요? 그리고 왜 이렇게 된걸까요? 제가 무의식 중에 눈을 비볐던걸까요?

일회용 렌즈를 자주 끼는 사람입니다 요즘 한쪽 눈이 동공 아래쪽이 충혈된 것처럼 빨개요 그리고 눈곱이 자주 생기고 눈을 자주 비비기는 한데 문제가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