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박동 50bpm이면 심혈관 질환 취약할까?
김OO • 2024.08.10
심장박동이 선천적으로 50bpm인 경우 심혈관 질환에 취약한 사람일까요?
내과
심장박동이 선천적으로 50bpm인 경우 심혈관 질환에 취약한 사람일까요?
심장박동이 50bpm인 경우, 이를 서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맥이라고 해서 반드시 심혈관 질환에 취약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아요. 실제로 많은 운동선수나 신체적으로 건강한 사람들의 경우 안정시 심박수가 낮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맥이 피로, 어지러움, 실신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면, 이는 심장 문제나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이 없고 평소에 건강하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에 대한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박동이 68bpm이 나왔는데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2월18일 부터 갑자기 심장박동 맥박에 맞춰서 몸통과 머리가 흔들리는 증상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신경과 항목이 맞는지, 심혈관 관련인지 애매하지만 일단 질문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평소 안정시 심박수가 100~110 정도이고 술을 마시면 150정도 가끔가다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고 두근거릴땐 130정도 (뛰지도 않았는데) 혈압은 160 에 98 나왔습니다 01년생 이구요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