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밑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이유는?
오른쪽 눈꺼풀 밑 끝에 아무것도없는데자꾸뭔가있는 느낌이 들어요 부어있는것도아닌데 눈에문제가생긴건가요....크게불편하진않은데 뭔가있는느낌이나면 좀 그렇네여ㅠㅠ
오른쪽 눈꺼풀 밑 끝에 아무것도없는데자꾸뭔가있는 느낌이 들어요 부어있는것도아닌데 눈에문제가생긴건가요....크게불편하진않은데 뭔가있는느낌이나면 좀 그렇네여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꺼풀 밑에 이물감을 느끼시는 불편함이 있으신 것 같네요.
실제로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없어도 뭔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런 이물감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눈이 건조해지거나, 속눈썹에 의해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났을 경우에도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피로나 결막의 경미한 자극도 이물감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일시적이고 가벼운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시고, 인공누액을 사용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결막염 등 다른 안과적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자극을 최소화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점심시간즈음부터 갑자기 우측눈꺼풀? 속눈썹나는 쪽에 통증이오더니 눈을 깜빡일때마다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물감은 없어서 다래끼는 아닌거같은데.. 뭐때문인가요?

눈꺼풀안에 이물감이느껴지고 뻑뻑해요

눈꺼플 아래 이물감이 있어서 확인해보니 붉은 포진같은거 보입니다. 통증이 있거나 하진 않은데 멀까요? 피덩어리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반대쪽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