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술림저항증2형당뇨
공복상태는아닌데 37.5미열이나고 어지럽고 머리가 무겁고 얼굴있는데가 저린느낌이에요 사탕같은거 먹으면될까요?
공복상태는아닌데 37.5미열이나고 어지럽고 머리가 무겁고 얼굴있는데가 저린느낌이에요 사탕같은거 먹으면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혈당을 검사해 보셨을까요?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면 탈수가 심해지면서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의식을 잃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으며, 저혈당의 경우에도 의식 혼란, 의식 장애가 일어나고 혼수상태까지 발생될 수 있어요. 현재 2형당뇨를 앓고계신 상황이신 만큼 정확한 혈당측정을 우선 시행해 주실 것을 권유드리며 어지럼증 동반시에는 가까운 응급실, 24시간 처치가 가능한 내과 등에 즉시 내원해 주실 것을 안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초고도비만이며, 작년에 제 2형 당뇨 판정을 받았습니다. 당뇨 판정받았을 당시 공복 혈당 150이었고 현재 공복 혈당 180 > 250 정도로 약은 꾸준히 복용 중인데 식단 및 건강관리를 안 했어요. 지금은 식이조절도 하며, 운동을 조금씩 하고 있는 상태인데 지금이라도 식이조절하고 체중을 줄이면 당뇨가 호전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현재 공복 혈당 240~270 / 식후 혈당도 비슷해요 식후 혈당은 220정도 입니다. 약은 바꿔야 될 거 같긴한데 두 달치 약이 아직 남아 있어서 운동하면서 복용하고 이후 병원 내원해서 재검사 받고 약을 바꿔보려고 합니다. 제 2형 당뇨가 비만으로 인해서 생긴 게 확실한데 관리하면 괜찮아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임신전에는 혈당이 정상수치엿는데 임신하고 나서 공복도 높게 나오고 식후 1시간 170넘게 나와요... 어제까지만 해도 식후1시간 140미만 이엿는데 오늘 갑자기 너무높네요...
할머니가 당뇨2형으로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인슐린 주사기와, 주사바늘을 공단에 일부 환급받으려면 처방전(?)몇회? 몇일?이 적힌게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할머니가 주사기와 주사바늘을 사기위해 필요한 처방전을 비대면진료로 통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가능하다면 비대면진료는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