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고열과 삼킴 곤란 원인은?
5시간전부터 침삼키기 힘들고 몸살이 있다가 2시간전부터는 열이 38.6까지 올랏는데 이유가 뭘까요
5시간전부터 침삼키기 힘들고 몸살이 있다가 2시간전부터는 열이 38.6까지 올랏는데 이유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갑작스러운 고열과 삼킴 곤란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인후염이나 편도염과 같은 상기도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침 삼키기 어려움은 인후통의 한 형태로, 목 부위의 염증이 있을 때 흔히 나타납니다. 여기에 38.6도의 고열과 몸살 증상이 동반된 것은 바이러스성 또는 세균성 감염의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해열제를 복용하여 열을 내리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킴 곤란이 심하거나 고열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기관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해열제 복용 후에도 열이 떨어지지 않거나, 삼킴 곤란이 심해져 수분 섭취가 어려워진다면 지체 없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성 인후염이나 편도염의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엊그제 부터 저녁만 되면 목에 이물감 이 느껴지고 뭐 삼킬때도 걸리는느낌이 나요 누워있을때는 더 심해요

갑자기 기도가 쪼그라들면서 꺽꺽 거리면서 호흡이 안되는 증상은 원인이 어떻게 될까요? 갑자기 호흡이 넘어가듯이 순식간에 꺽꺽거리면서 1분 내외로 숨을 못쉬고 그 이후에 목이 아파서 그런지 잠시동안 말을 잘 못하더라구요. 어릴때부터 그랬고 어릴때 병원을 가봐도 원인을 모른다고 했다던데 혹시 원인이나 그런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평소에 감기기운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어제 갑자기 전신 신경통 및 고열, 피로감, 무력감, 마른기침, 노란가래, 두통,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 심하게 앓았습니다. 또한 2주 정도 전에 기도에 물이 들어간 적이 있어서 그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을지, 이 증상으로는 어떤 질병일 가능성이 있는지, 어떤 병원을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