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이OO • 2023.02.14
이소티논 복용중인데 배에 가스가 자주차고 물 설사를 자주해요 부작용중 하나인가요?
여드름
이소티논 복용중인데 배에 가스가 자주차고 물 설사를 자주해요 부작용중 하나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말씀하신 이소티논연질캡슐은 여드름 치료제인 전문의약품인데요.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비특이적 위장관계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났음에 대해 명시되어 있어요.
하지만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는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어 약물 복용이 정확히 그 원인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워요.
다만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약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07 금원빌딩 405,406,407호 (종로5가)
감기걸려서 약받았는데 이소티논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이 있나요?

안구건조증이 있는데 이소티논 복용해도 괜찮나요?

피지가 많이 발생하는 피부라 4개월째 심하거나 인심하거나 아침1회 1약만 복용중인데 4개월정도 되니까 트러블이 없어지고 피지생성도 느려지고 좋아진것 같은데 6개월이상 복용을 자제하던데 전 부작용이 아예 없는데 그냥 쭈욱 복용해도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