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 감기약 복용 후 임신 시도해도 되나요?

안OO • 2026.01.03

배란기인데 감기약 먹고 임신시도 해도 되나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기에 감기약을 복용하셨다고 하여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감기약을 복용했다고 해서 임신 시도를 연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배란 전이나 수정 전에 복용한 일반적인 감기약은 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물에는 반감기가 있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농도가 낮아지고, 시간이 더 지나면 체내에서 약물 성분이 모두 빠져나가게 됩니다.

    다만, 특수한 약물(예: 이소트레티노인과 같은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주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복용 중인 약물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반적인 감기약 복용 후에도 임신 시도는 가능하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배란기 후 사후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 중, 감기약 복용 가능할까요?

    배란기 질내사정후 13시간 내에 사후피임약 복용하고 복용 후 7일 됐는데 부정출혈 중입니다 몸살 증상이 있어서 그런데 감기약 먹어도 될까요

    성 고민

    부작용

    부정출혈

    +3
    2024.06.24
  • 배란기 관계 후 다시 시도해야 하나요?

    어제 배란기 라서 관계를 했는데 오늘다시 배란테스트기 해보니 배란 수치가 높은데 한번더 하는게 나은가요?

    성 고민

    2025.03.07
  • 배란기 관계 후 임신은 언제 되나요?

    임신준비중인 32세여성입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임신이안될까바 걱정됩니다 요번달 생리가 원래는 8월3일날 해야하는데 생리가 당겨져서 7월29일부터 8월일까지 생리를 햇거든요..그리고 배란일이 8월10,11,12일 이더라구요.. 솔직히 제가 생리가 규칙적이진않아요 근데 생리달력에는 배란일이 10,11,12일이라서 그날에 맞춰 남편이랑 배란기 3일동안 관계를가졋는데요 1.배란기에 관계를 갖고난후 임신은 언제되는지 2.배란기때 하면 임신이 왜 바로되는게아닌지 3.전에 병원갓을때 자궁이 남들보다 조금조금 두껍다는말을 들엇는데 혹시 그것땜에 임신이 안될수잇나요? 4.자궁질환이나 그런건 없어요 요즘임신안되서 시험관하는 사람들 많은데 저도 임신안될까바 너무걱정되요ㅠㅠ

    성 고민

    2025.08.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