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염진통제로 변비 유발 가능성은?
소염진통제인 캐롤에프, 캐롤디, 탁센같은 약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나요?
소염진통제인 캐롤에프, 캐롤디, 탁센같은 약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염진통제의 부작용으로는 변비, 구역질이나 구토, 졸림, 호흡 횟수가 느려지는 일 등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캐롤에프(Carolf), 캐롤디(Carold), 탁센(Taksen)과 같은 약물들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요. 속쓰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은 약을 복용한 후 며칠이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서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건강 상태, 약물 사용량, 사용 기간 등에 따라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비가 걱정된다면, 약물 복용 전후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간 소염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변비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처방받은 병원에 문의하여 약 조정을 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