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염진통제로 변비 유발 가능성은?
소염진통제인 캐롤에프, 캐롤디, 탁센같은 약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나요?
소염진통제인 캐롤에프, 캐롤디, 탁센같은 약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염진통제의 부작용으로는 변비, 구역질이나 구토, 졸림, 호흡 횟수가 느려지는 일 등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캐롤에프(Carolf), 캐롤디(Carold), 탁센(Taksen)과 같은 약물들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요. 속쓰림, 소화불량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은 약을 복용한 후 며칠이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서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건강 상태, 약물 사용량, 사용 기간 등에 따라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비가 걱정된다면, 약물 복용 전후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간 소염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변비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처방받은 병원에 문의하여 약 조정을 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