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질염 약 약국에서 처방받아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성기가 가렵고 따갑고, 질을 확인해보니 칸디다질염일 때 생기는 분비물이 나와서요 병원을 갈 시간이 도저히 안나서 근처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도 회복이 될까요?
성기가 가렵고 따갑고, 질을 확인해보니 칸디다질염일 때 생기는 분비물이 나와서요 병원을 갈 시간이 도저히 안나서 근처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도 회복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칸디다 질염은 세균이 아닌 곰팡이 감염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당뇨, 임신부, 수술 후, 과로, 컨디션 저하 등의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럴경우 덩어리진 흰색의 불투명한 냉이나 두부찌꺼기나 치즈 덩어 처럼 보이기도 해요. 항진균제 혹은 질정으로 치료를 할 수 있어요. 다만, 질염균의 종류에 따라 치료제도 상이할 수 있어 질염균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적절한 시기에 질염에 대한 올바른 치료를 하지 않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번지면서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약국에 내원하셔서 약사의 복약지도를 받아보셔도 되지만, 증상의 호전이 없을 경우 빠른 시일 내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증상에 맞는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다양한 질염 증상에 따른 종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질염 증상인지 긴가민가 했다면 읽어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칸디다질염으로 처방전에는 푸루나졸정인데 약국에선 후나졸 캡슐로 받았네여 대체해서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방광염은 아니라고 들었고 칸디다,세균성질염증상이 나와서 처방받은 약은 다 먹었는데 배뇨통이 아직 그대로 남아있어서요 약국에서 요로신정 먹으면 괜찮아 질까요?
제가 칸디다 질염에 걸린거 같아서 산부인과 가기가 너무 비싸서요 약국에다가 "외음부가 가려워서 먹는 약이 있을까요" 했더니 이걸 주는데 먹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