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정 복용 중 일회용 전자담배 사용 가능할까요?
야즈정 처방 받았는데 일회용 전담 가능할까요? 이틀만이라도;;
야즈정 처방 받았는데 일회용 전담 가능할까요? 이틀만이라도;;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정 복용 중에는 일회용 전자담배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경구피임약인 야즈정은 혈전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데, 전자담배에 포함된 니코틴 역시 혈전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틀만 사용하더라도 경구피임약과 전자담배를 함께 사용하면 혈관이 막히는 혈전증 등 심각한 심혈관계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증가합니다.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해 야즈정 복용 기간에는 전자담배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담배 제품 사용을 피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야즈정을 복용하게 될 것 같은데 전자담배를 가끔 핀지 두달 정도 됐습니다 약을 복용 중일 땐 절대 담배 안 필건데 담배를 피고 다음 날 부터 바로 복용해도 되는건지 아니면 일주일이나 시간을 두고 복용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꼭 답변주세요🥺

20대 여성이며, 생리 주기 때문에 경구피임약 야즈정 복용하려고 처방 받아온 상태입니다. 생리 시작하는 날부터 복용, 그리고 금연을 해야하는 걸로 압니다. 제가 저녁에 생리를 시작했는데 오늘 전자담배(릴) 10개비 정도 피웠는데 오늘 피임약 복용해도 되나요? 복용 기간에는 금연하려고 합니다.

최근 생리 3/30~4/6 이구요, 주기는 항상 불규칙합니다. 평균 기간 8일에 평균 주기는 36일입니다. 4/11부터 6일 동안 부정출혈이 있어서 4/16 에 산부인과를 갔습니다. 생리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갈색, 연분홍색의 냉?피가 나왔거든요.. 초음파 검사를 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고, 피를 뽑았습니다. 피 검사 결과는 다음주 금요일에 나온다고 하구요. 호르몬 문제 같다고 하셨습니다. 야즈정 처방을 받았는데 제가 흡연자라 금연 후 처방 이틀 뒤인 4/18부터 약을 먹으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중요한 건 제가 흡연을 한 지 8년이 넘었구요.. 최근 두 달동안 연초를 하루에 15개비씩은 피웠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금연을 꼭 하라고 하셨는데 제가 4/17 새벽 1시 반 쯤에 일회용 전자담배 3-4 모금을 피웠구요, 4/18 새벽 1시 20분 쯤에 또 10 모금을 피웠습니다.. 참다참다가 못참겠더라구요. 4/18인 오늘 오후 9시부터 야즈정 첫 복용을 시작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