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보고 물을 안 먹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또 소변이 마려울 수 있나요?
아까 소변을 보고 물을 안먹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또 소변이 마려울 수 있나요?
아까 소변을 보고 물을 안먹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또 소변이 마려울 수 있나요?
AD
네, 소변을 본 후에 물을 마시지 않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소변이 마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지속적으로 대사 활동을 하며 노폐물을 생성하고, 이 노폐물은 혈액을 통해 신장으로 이동하여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또한, 몸속에 이미 흡수된 수분이 신장을 통해 필터링되어 소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마신 물의 양과는 별개로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이 수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거나, 이전에 섭취한 음식이나 음료의 양,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 스트레스 수준,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소변의 양과 빈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이 자꾸 머려워서 소변을 보면은 적은 양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고 또 다시 마려워지고 그러는데 대체 뭔 증상인가요..?
물 먹은지 10분도 안지났을때도 있고 물도 평소에 적게 먹는데 약 먹으려고 물먹고 나면 거의 바로 마려워요 그리고 화장실 갔다오면 20분 내로 또 화장실 가고 특히 화장실 갈때 조금 마려워지는게 아니라 급하게 확 마려워지면서 속옷 내리기 전에 조금 실수해요 아직 스무살인데 요실금은 아닌것 같은데 화장실 갈때만 그래요 물 먹으면 몸에 흡수되는것같지 않은느낌??
소변도 변비같은 질환이 있나요 분명 엄청 마려운 느낌이 나는데 소변이 안 나와요나오더라도 보고 나면 마려운 느낌이 안 사라지구요 그러다 바로 또 신호가 오고 가면 또 바로 안 나오고 기다리다보면 나오고 그래도 마려운 느낌은 안 사라지고 결국 소변이 너무 마려울 때의 그 고통을 몇분 정도 참으면 증상이 사라지네요 자주 그러지 않고 증상의 시간이 길겨나 고통이 엄청 크진 않지만 분명 불편하고 종종 계속 그래서 괜히 신경 쓰이고 좀 무섭네여 1,2번 그러고 말았르면 괜찮은데 주기적으로 참고 넘기기에는 불편하고 고통이 적은 증상은 아니라서 신경 쓰이는데 이런 질환이 있나요? 참고로 소변을 볼 때는 아프 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 정말 참다 참다 나오기 직전의 느낌인데 나오지 않고 나오더라도 나올 때만 괜찮고 소변을 보고 나도 그 참다 참다 나오기 직전의 그 느낌이 안 사라지고 또 남아있는 게 고통스럽습니다 주로 저녁~밤 시간대나 물을 깔짝씩 계속 마셨을 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