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난시용 안경이 비주얼스노우에 영향이 있나요?
근시는 원래 있었고 난시는 비주얼스노우 증후군이 생긴 후 동반된 질환으로 나타났는데 최근에 복시 증상이 심해져서 내원했다가 난시로 인해서 그런거라며 안경처방전을 내려주었는데 난생처음 안경 쓰는것도 처음이에요 근시 난시용 안경을 씀으로써 비주얼스노우증후군이 더 심해지거나 그런거는 아니겠죠? 전혀 상관관계 없겠죠?
근시는 원래 있었고 난시는 비주얼스노우 증후군이 생긴 후 동반된 질환으로 나타났는데 최근에 복시 증상이 심해져서 내원했다가 난시로 인해서 그런거라며 안경처방전을 내려주었는데 난생처음 안경 쓰는것도 처음이에요 근시 난시용 안경을 씀으로써 비주얼스노우증후군이 더 심해지거나 그런거는 아니겠죠? 전혀 상관관계 없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근시·난시용 안경 착용과 비주얼스노우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비주얼스노우 증후군은 시야에 눈 앞에 작은 점들이 계속 보이는 신경학적 상태로, 시력 교정과는 다른 메커니즘으로 발생합니다. 반면 근시와 난시는 빛이 망막에 정확히 초점을 맺지 못해 발생하는 굴절 이상입니다.
안경은 복시(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증상)를 포함한 난시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적절한 시력 교정을 통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각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어 전반적인 시각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안경을 착용하면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1-2주 정도 지속적으로 착용해보시고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안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경이 불편해서 자주 안써요. 사시가 있는데 난시,근시를 위한 안경을 자주 안쓰는게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근시, 난시, 원시 없는데 안경을 써야하는경우가 있나요? 저는 셋 중 하나에 포함되어야 쓰는줄 알았는데 제 친구는 셋 다 없는데 도수있는 안경을 써서 궁금하네요. 근시, 난시, 원시 없이 시력만 안좋은 사람들도 있나요??

근시 2.25 디옵터 인데요 안경을 새로 마추고 눈의 충혈이 생깁니다 안경은 도수가 2단계 높다고 했구요. 기존의 안경과 도수 2단계 올린 안경을 번갈아 껴도 시력과 근시에 영향이 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