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수술 시 자궁 이상사항 ct로 확인 가능한가요?
맹장수술 시 하복부 ct 촬영을 했는데 자궁 이상사항도 같이 확인 가능한가요?
맹장수술 시 하복부 ct 촬영을 했는데 자궁 이상사항도 같이 확인 가능한가요?
하복부 CT 촬영은 맹장염이나 주변 장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주로 사용되지만, 자궁과 같은 다른 하복부 장기의 이상 여부도 일부 파악할 수 있어요. 그러나 자궁의 세부적인 상태를 파악하는 데는 CT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의 구체적인 문제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초음파검사 등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통증이 없어진 만성 맹장염은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될까요?? 새벽에 통증이 너무 심해 응급실을 방문하였는데 만성 충수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CT촬영중에 자궁근종이 발견되었고, 맹장은 통증이 완화되어 더이상 진료X(염증수치도 낮다고했습니다) 자궁 근종 관련 진료만 하고 산부인과만 예약 후 퇴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맹장수술을 따로 안해도 될까요? 그래도 내과 진료를 예약을 하고 다시 방문하는게 좋을까요??
CT촬영으로 유착여부 확인이 가능하다고 여기서 답변을 받았는데 제가 맹장염 의심으로 진료받은 병원에서 CT확인하시더니 유착일 수있다고 그래서 통증이 생겼을 수 있다하시는데 일반적으로 외과에서는 CT로 유착여부 확인이 안되나요..? 너무 부정확하게 말씀하셔서요ㅠ
맹장쪽이 아파서 선생님이눌렀는데 찌릿하더라고요 그래서 초음파를 바로했는데이상없데요 신장도봐주시고 췌장도 보시고 이상없데요 ct로찍어봐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