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고 걸으면 숨이 차는 이유는?
박OO • 2025.03.16
밥먹고걸음을걸으면배가부르면서숨까지차는이유는
소화기질환
밥먹고걸음을걸으면배가부르면서숨까지차는이유는
AD
밥을 먹고 나서 걸으면 배가 부르고 숨이 차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소화 과정이 시작되면서 위와 장에 혈류가 증가하고, 소화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배가 부른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 바로 운동을 하면 소화기관과 근육에 동시에 혈류가 필요하게 되어 숨이 차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소화제를 복용하고 가벼운 걷기 운동을 추가로 한 후 상체를 약간 세워서 주무시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소화기 문제나 다른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밥을 먹을 순 있는데 먹고 나면 가슴에 걸리거나 가슴이 답답하거나 숨이 차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가끔 한번씩 연하곤란이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증상은 없어요
밥 먹고 걸으면 옆구리가 아플때가 있잖아요 처음엔 걸을땨 아프길래 그런가 싶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가만히 있어요 아프고 숨이 차요 그리고 소변이 찰때도 배가 아파지고 눌때도 아파요..
보통 사람들은 밥을 먹고 천천히 걸으면 소화된다고 하는데, 저는 오히려 더부룩해지고 체 할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아요. 밥 먹고 앉아서 쉬는 게 더 소화가 잘 되는 것 같은데 왜 그런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