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중입니다. 방구 뀌고 흰점액이 나왔어요!
혹시 대장 쪽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혹시 대장 쪽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자님의 증상을 듣고, 그것이 대장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항암치료의 부작용인지, 또는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은 대장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항암치료로 인한 장의 변화나, 심지어는 일시적인 소화불량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상세한 증상을 설명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거나, 통증, 구토, 혈변 등 다른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는 안그랬는데 방구만 뀌고 똥을 따로 해결하고 그랬는데요 방구를 뀌려고 하면 묽게 똥이 좀 묻어나와요 그렇다고 제가 힘들 많이 주는것도 아니구요 혹시 이게 무슨 증상이 될까요?
야간 아르바이트를 해서 스트레스인지 잘모르겠구요,, 증상은 2~3일정도 됬습니다. 복통도 그렇게 막 심하지도 않고 꿀꿀한 느낌이에요 방구를 뀌거나 할때 투명한 점액질이 나와서 속옷을 조금 적시구요 설사를 하루에 3~4회 정도 합니다..
방귀 뀔려고 하거나 엉덩이에 힘을 주면 아랫배가 너무 아픕니다. 변을 본 뒤에는 괜찮은 것 같지만 조금 아픈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냥 배에 가스가 찬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