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감염 후 10년 지나도 증상 없을 수 있나요?
매독에 감염되고 10년이 지나도 현실적으로 모를수가 있나요? 예를 들면 매독에 감염되고 10년이 넘어도 사람이 멀쩡할수 있나 궁금합니다.
매독에 감염되고 10년이 지나도 현실적으로 모를수가 있나요? 예를 들면 매독에 감염되고 10년이 넘어도 사람이 멀쩡할수 있나 궁금합니다.
네, 매독에 감염된 후 10년이 지나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매독은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잠복매독으로 넘어가 증상이 없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잠복매독은 매독 감염의 혈청학적 증거는 있으나 임상적 증상이나 증후가 없는 경우를 말하며, 이 상태는 수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독은 시간이 지나면서 심장, 뇌 및 자율신경, 안구, 뼈 및 근육 등 다양한 신체계통에 영향을 미쳐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이 의심되거나 과거에 감염된 적이 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매독검사 RPR과 TPPA를 받으면 예를 들어 제가 10년전이던 15년전이던 매독에 걸려있었는데 치료를 받거나 치료를 받지 않거나 임상소견이 나오지 않거나 자각증세가 없이 몰랐다면 그래도 RPR과 TPPA검사에서 양성이 확실히 나오나요?? 아니면 너무 오래되고 증상도 없어서 매독에 감염되었어도 음성이 나올수 있나요? 검사결과는 두검사 모두 음성이 나왔지만 혹시 잠복기나 너무 오래된 매독이라 음성이 나올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에 무증상으로 감염되었다가 몇 년이 지난 뒤에 갑자기 증상이 생길 수 있나요? 혹은 무증상으로 감염된 상태가 몇년씩 지속될 수 있는 건가요?
매독이나 헤르페스에 감염됐을 경우, 항문에 경성하감이나 연성하감이 나타날 수 있나요? 의심되는 관계후 1달이 지났는데 항문 쪽에 파인 상처가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