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다양한 증상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나요?
생리 전 증상이 복합적으로 여러 가지가 나타날 수도 있나요? (마지막 생리 후 21일이 경과하였고 현재 생리전 증상으로 겪고 있는 증상은 심장 빨라짐, 변비증상, 특별한 증상 없이 체온 37도대 유지(37.1~6),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생리 전 증상이 복합적으로 여러 가지가 나타날 수도 있나요? (마지막 생리 후 21일이 경과하였고 현재 생리전 증상으로 겪고 있는 증상은 심장 빨라짐, 변비증상, 특별한 증상 없이 체온 37도대 유지(37.1~6),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 전 증상(PMS, Premenstrual Syndrome)은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와 관련된 호르몬 변화가 원인이며, 개인마다 증상의 종류와 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인 심박수 증가, 변비, 체온 상승, 체중 증가 등은 생리 전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들입니다. 특히 체온 상승은 배란 후 황체호르몬(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인해 생리 전기에 흔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체중 증가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체액이 일시적으로 축적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증후군은 개인에 따라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 불안 등의 정신적 증상과 부종, 유방통, 소화장애, 두통, 요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시기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생리전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생리가 시작되기 4~10일 전에 나타나기 시작하며, 개인에 따라 증상이 심할 때도 있고 경미할 때도 있습니다. 또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증상이 너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소금, 알코올, 카페인,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중증도 유산소 운동을 1주일에 3회 이상 규칙적으로 해주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 E 등의 건강기능식품 복용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끝 저림 (살짝 따가움), 다리에 멍? 생김, 구내염, 감기 증상, 컨디션 저하 이런 것들이 다같이 나타나는 질병이 있나요?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은데 일시적인걸까요

지금 현재 생리 중인데 생리 전에 스트레스를 일주일 넘게 받았었어요. 근데 생리를 하면서 전에는 없었던 손발 떨리는 느낌, 식욕 저하, 어지러움, 심장 두근거림, 아침에 잠 빨리 깸, 설사 등이 느껴지는데 이런 증상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나요?

류마티스로 인한 손떨림 발가락 떨림, 허리 목 강직 또는 통증 어깨 통증 양팔 저림 힘빠짐 다리 힘빠짐이 올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