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약 복용 중 속 울렁거림 시 중단해야 하나요?

강OO • 2025.12.31

월요일에 독감 처방 및 수액맞고 4일짼데 열이나 다른증상은 사라졌는데 계속 속이 울렁거리는데 약 복용 중단해야되나요

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독감 증상이 대부분 호전되었는데 속 울렁거림만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독감약 복용 중 속 울렁거림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현재 열이나 다른 주요 증상이 이미 사라진 상태라면, 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은 효능이 부작용보다 클 때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약을 중단하기 전에 고려할 사항:

    • 처방받은 약의 복용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 현재 울렁거림이 일상생활에 얼마나 지장을 주는지
    • 독감 증상이 완전히 사라졌는지 여부

    만약 처방 기간이 거의 끝나가고 주요 증상이 모두 호전되었다면, 남은 약을 중단해도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방 기간이 많이 남았거나 증상이 재발할 우려가 있다면, 식후 복용으로 시간을 조정하거나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대체 약물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속 울렁거림을 완화하기 위해 약은 가능한 식후에 복용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