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골절 수술 후 눈이 돌아가는 원인은?
안와골절 수술 후 눈에 힘을빼면 눈이 돌아감
안와골절 수술 후 눈에 힘을빼면 눈이 돌아감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눈이 돌아가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매우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눈이 돌아가는 현상은 주로 안와 내 근육(특히 외안근)의 손상이나 포착(끼임)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절로 인해 눈을 움직이는 근육이 뼈 사이에 끼거나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수술 과정에서 일시적인 신경 손상이나 부종으로 인해 눈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회복 과정에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힘을 빼면 더 심해지는 것은 의식적으로 눈 위치를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수술을 진행한 의사나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치료나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와골절 수술 후에 눈꺼풀 아래쪽 안쪽이 노랗게 부어있어요 눈흰자에 달라붙어있는 것 같고 눈 깜박일 때 마다 아픈데 어째서인가요

안와골절 수술 후 눈밑이 꺼지는게 심해지고 있어요. 수술한지 16일 정도 되었는데 너무 괴롭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안와골절이나 눈뼈가 골절되면 눈이 붓고 안쪽휜자랑바깥쪽휜자가 대부분 빨개지고 실핏줄이 터지나요? 아니면 안와골절,눈뼈골절이 되어도 눈이 붓지도 않고 빨개지지도 않고 실핏줄이 터지지않는 경우도 있나요? 그리고 안와골절이나 눈뼈가 골절되면 눈꼬리부분이 축 쳐지고 눈모양이 변하나요? 아니면 꼭 그렇지만은 않은가요? 그리고 눈뼈골절이 미세하게되면 수술하지않고 자연치유도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