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간염 잠복기 120일, 12주 후 항원 음성시 인심 가능할까?
B형간염 잠복기 증상이 120일이고 9주안에는 항원이 검출된다는데 12주 지난시점에서 항원 음성 나오면 인심해도 될까요?
B형간염 잠복기 증상이 120일이고 9주안에는 항원이 검출된다는데 12주 지난시점에서 항원 음성 나오면 인심해도 될까요?
B형간염의 잠복기는 일반적으로 30일에서 180일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염 후 항원이 검출되는 시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감염 후 9주 안에는 B형간염 표면항원(HBsAg)이 검출될 수 있습니다. 12주가 지난 시점에서 B형간염 표면항원(HBsAg)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면, 그 시점에서는 B형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활동적인 감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과거에 감염되지 않았거나 면역이 형성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B형간염 핵심항원(HBcAg) 항체 검사, B형간염 표면항체(HBsAb) 검사 등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과거 감염 여부나 면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2주 후 항원 음성 결과만으로 판단하기보다는,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고, 전체적인 감염 상태와 면역 상태를 평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B형간염은 만성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전의 답변에서도 언급했듯이, 검사의 민감도와 신뢰도는 매우 높은 편이니 검사 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감이 지속적으로 드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주기적으로 혈액검사를 시행해 보시는 것 또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B형간염 항원 검사는 관계후 9주에서 음성이 나왔으면 신뢰할수있나요? 잠복기가 160일 까지라는데 뭔가요?
B형 간염 검사 결과 항원:음성, 항체:음성 항체 미형성 보건소에서 받은 결과 인데 잠복기에도 검사 받으면 항원검출 되는건가요?? 저는 그럼 예방접종만 맞으면 문제 없을까요??
b형 간염 감염 이후 항원 항체 생성 시기는 언제인가요? 잠복기에도 항원 항체가 생성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