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큼한 냄새와 흰색 분비물, 질염인가요? 배란인가요?
김OO • 2025.02.04
시큼한 냄새도 나고 손으로 만졌을 때 살짝 늘어나다가 끊기거든요. 색은 흰색이고요. 질염 냉일까요 아니면 배란일 냉일까요?
산부인과
시큼한 냄새도 나고 손으로 만졌을 때 살짝 늘어나다가 끊기거든요. 색은 흰색이고요. 질염 냉일까요 아니면 배란일 냉일까요?
AD
질 분비물의 상태만으로 질염인지 아니면 배란일 때의 정상적인 냉인지 구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배란기에는 투명하고 끈적이는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입니다. 반면에, 질염이 있을 때는 냄새가 나거나 색이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큼한 냄새와 흰색의 분비물이 나타나는 경우, 칸디다 질염을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만으로 확실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이 의심될 때는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더 나은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투명한 콧물냉이랑 흰색 크림 같은 분비물이 나오는데요 다른 증상은 전혀 없고 시큼한 냄새만 살짝 나요 지금이 배란기라서 그런 걸까요 질염인 걸까요..??
흰색냉이 조금 나오는데 로션 같은 흰색냉이에요 가려움 없고 통증도 없고 시큼한 냄새만 나요 지금은 배란기고 생리는 2주나 남았는데 질염인가요?
질에서 이런 흰색 꾸덕꾸덕한 냉같은게 나오는데 질염일까요..? 몇달 전 질염 검사 했는데 일반 질염균이 검출되었다고 했었는데 그땐 분비물 냄새도 심하고 가렵고 지금이랑 다른 양상의 분비물이었는데 이 분비물은 정상적인게 맞나요..? 배란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