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수축이 심한 것이 호르몬 변화 때문인가요?
이십대후반들어서 자궁수푹이 심하면 호로몬변화라거하셧는데 문재가잇어서 호로몬 변화이기더하나요?
이십대후반들어서 자궁수푹이 심하면 호로몬변화라거하셧는데 문재가잇어서 호로몬 변화이기더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 수축이 심해지는 것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여성의 호르몬 균형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자궁 수축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는 정상적인 생리 주기의 일부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과 같은 기저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도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자궁 수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궁 수축이 지속적으로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단순한 호르몬 변화를 넘어 다른 건강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과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몸의변화는 호로몬문제인가요 하루는좀괜찮고 하루는 너무힘들고 기복이너무심해요 아님스트레스때문인가요

어릴땐안그랫는데 나이 28살이고 배는안아픈데 생리중에 자궁수축이 너무 심해요 ㅠㅠㅠㅜ 왜가런겅가요 ㅠㅠㅠㅠ 임신하게대면 자궁수축이 생리때처럼 이런나낌을 가지나요?

사후피임약 부정출혈 원리?는 어떻게 되는거에요? 생리처럼 자궁벽이 허물어져서 나오는 건가요, 그냥 호르몬 때문에 어디선가 나오는 건가요? 그 피는 질에서 나는 건가요, 자궁에서 나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