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를 먹어도 배에 가스가 차서 꾸룩거리는데 괜찮을까요?
강OO • 2025.02.13
배에 가스가 차서 꾸룩거리는데 고구마 먹어도될까요
위염
배에 가스가 차서 꾸룩거리는데 고구마 먹어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더 많이 생성할 수 있어서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스가 많이 차는 상태에서는 고구마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소화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차나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스가 자주 차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꾸 배에 가스가 차요 막 찌릿찌릿하게 아파여 근데 밥먹으면 미친듯이 아팠다가 밥 다 먹으면 또 괜찮아요 이유가 뭔가요?

평소에 배에 가스가 잘 차요 .. 죽을 먹으면 좀 덜 할까요? (매콤한 죽X)

날것을 먹었는데 배에 가스가 차고 너무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