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오일로 인한 눈 충혈, 병원 진료 필요할까?

신OO • 2025.08.19

어제 세수하기 전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서 화장을 지울 때 클렌징 오일이 눈에 들어가서 눈이 따가웠습니다. 전에 눈에 들어갔을 땐 따가움이 없었는데 어제는 이상하게 따가워서 물로도 눈을 헹구고 잠에 들었습니다 그러고 다음날인 오늘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니 양쪽 눈이 심하게 충혈이 되어있고 눈꼽이 잔뜩 있었습니다 세균성 결박염일까요? 병원에 꼭 가서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방치해두면 서서히 호전될 가능성이 있나요? 딱히 가려움은 없습니다

결막염눈충혈눈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클렌징 오일이 눈에 들어가 충혈과 눈꼽이 생겨 불편하시겠네요.

    클렌징 오일이나 화장품이 눈에 들어가면 일시적인 자극으로 충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까지 심한 충혈과 눈꼽이 많이 생겼다면, 단순 자극을 넘어 염증 반응이 일어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눈꼽이 많이 생기고 충혈이 심하다면, 결막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발생했을 수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세균성 결막염은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할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당장은 눈을 비비지 말고, 인공눈물이나 멸균생리식염수로 눈을 세척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돗물은 이차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 주변 화장이나 클렌징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눈을 충분히 휴식시켜 주세요. 냉찜질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빨리 호전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클렌징 오일로 눈을 헹구었는데 종이컵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괜찮을까요?

    눈에 클렌징 오일이 들어가 종이컵에 찬물을 담궈서 눈울 헹구었는 데 종이컵에서 이상한 냄새가 났었는 데 괜찮은가요?

    안과

    2024.08.05
  • 눈 충혈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병원 진료가 필요한가요?

    월요일 새벽 12시쯤 화장을 지우다가 면봉으로 눈을 좀 건들었어요 그래서 충혈이 됐는데 이런 경우가 꽤 있어서 그냥 뒀어요. 그리고 아침이면 괜찮겠지 하고 자고 일었났는데 아침에도 눈 전체적으로 연하게 충혈돼있었구 저녁까지도 충혈이 지속됐어요. (오늘)화요일 아침에 일어나보니까 충혈됐던 거 가라앉고 괜찮은데 그래도 병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까요? 보이는 건 똑같이 보이구 아프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잠을 한두시간 밖에 안 자서 충혈이 좀 오래갔을 수도 있나요?)

    안과

    눈충혈

    2024.01.23
  • 라섹 한지 3주 눈에 클렌징오일

    제목 그대로 라섹한지 3주됐고 샤워하다가 눈에 클렌징오일이 들어가서 너무 따가워서 빨리 다씻고 인공눈물4팩 넣어서 깜빡거렸는데 눈이 뻑뻑한느낌이랑 약간의 통증이 느껴지는데 흐르는물에 다시씻으면 더 나아질까요? 또한 조금이따가 스테로이드안약도 넣어야되는데 여기에 미치는 부작용은 또 따로 없을까요? 시력이 떨어진다거나 뿌옇게 보이는건 없습니다

    안과

    라섹

    안구건조증

    +2
    2023.08.2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