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냉, 투명한 덩어리냉 나오는 이유?
하얀 냉, 투명한 덩어리냉 나오는 이유
하얀 냉, 투명한 덩어리냉 나오는 이유
하얀 냉이나 투명한 덩어리 냉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어요. 여성의 생리 주기에 따라 냉의 양상은 변할 수 있는데, 배란일 및 배란 전후에는 자궁 입구에서 생달걀의 흰자위 색깔을 띄고 길게 늘어지는 것이 특징인 배란 점액이 분비되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이에요. 그러나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하얀 냉은 칸디다 질염 증상을 의심할 수 있고, 이는 가려움과 치즈 같은 하얀 덩어리 냉증이 특징이며, 면역 기능이 떨어진 상태, 임산부, 당뇨 같은 컨디션 저하 상태에서 자주 발생하며, 재발의 경우가 매우 높아요. 냉의 색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거나 가려움증, 통증이 동반된다면 감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너무 걱정마시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대면진료를 통해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 첫소변에서만 평소 냉과 다른 투명하고 노란 점도 낮은 덩어리가 나와요 약간 수딩젤같은 질감이에요 잔뇨증상이 있어 방광염 검사하니 대장균 만 나와서 약 먹었고 한달전 균검사 했는데 음성 나왔어요 소변보고 난 후 찌릿함과 작열감이 느껴져요 저 분비물은 냉인가요?
배란일때 냉 나오잖아요 젤리같은 덩어리 냉이나 점액같은 투명 냉 나오는데 그 냉 나오고 나면 배란일 지난건가요? 냉 나오는 것 기준으로 며칠정도 가임기인가요? 아니면 배란 냉이 나오는 것이 배란을 했다는 의미일까요?
생리전에 투명한냉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