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의 유독 털이 피지샘털일 수 있나요?
이마에 유독털이잇는데 그게 피지샘털일수도잏나요
이마에 유독털이잇는데 그게 피지샘털일수도잏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이마에 유독 털이 있어 궁금하신 상황이군요.
이마에 유독 털이 나는 현상은 피지샘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피지샘은 피부에 기름기를 공급하는 분비선으로, 모낭(털이 자라는 주머니)과 연결되어 있지만 "피지샘털"이라는 특별한 종류의 털은 의학적으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이마에 털이 더 많이 나는 것은 주로 유전적 요인, 호르몬 변화, 또는 개인의 체질에 따른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으로 특정 부위에 털이 더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마의 털과 함께 피부 표면에 작은 돌기나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다면, 그것은 피지샘증식증과 같은 피부 상태일 수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20세 남성입니다. 2주쯤 전부터 배, 가슴 등을 비롯하여 어깨, 이마, 등, 코, 관자놀이 등 털이 잘 나지 않는 부위에서 털이 나기 시작하더니 현재 배, 가슴 등의 부위에서는 2~5cm까지 자랐고 얼굴에서도 5mm정도 길이의 털들이 자라며 온 몸이 털로 뒤덮이기 시작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는데 아래 3가지의 원인 중 어떤 것이 가장 유력한 원인일까요? 1. 유전 아버지와 할아버지께서 털이 유독 많은 편이시긴 합니다. 그러나 두 분 모두 가슴이나 등, 어깨, 이마 등의 부위에서는 털이 자라지 않으십니다 2. 이소티논 복용 현재 이소티논을 복용한 지 3개월 째인데 부작용 중 다모증이 있다고 하던데 그거일 수도 있을까요? 3. 스트레스 및 수면 부족 요즘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일들이 부쩍 많아지고 잠도 하루 평균 5~6시간 정도밖에 못 자는 편입니다. 위 3가지 원인들 중 어떤 원인이 가장 유력할까요?

제가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윤곽주사를 맞았었는데요, 그 이후로 이마, 볼 쪽에 검정 솜털이 많이 나고 목이랑 턱에도 검은 솜털이 나요.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털이 날 수 있나요? 이제 스테로이드를 안맞고 있는데 그럼 다시 털이 안날까요?

66일차 아기입니다~ 아기 이마랑 인중에검게 털이 있는데 없어지나요?ㅠㅠ 팔에도 있는데 검은털이 솜털인가요?ㅠㅠ 걱정이되서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