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 관계 이후 소변에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온 것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계 중에 발생한 경미한 상처나 자극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아주 드물게는 부정출혈의 일종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생리가 6/27~7/1이었고, 7/7에 관계를 가진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 이후 소변을 볼 때 피비침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통증, 발열, 이상한 냄새가 나는 분비물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성병이나 요로 감염, 기타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년 검진에서 자궁이나 난소 등에 문제가 없었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혈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로서는 관계 중에 발생한 경미한 상처로 인한 것으로 보이며, 피비침이 멈췄다면 일단은 지켜보되, 증상에 변화가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 더 증상 관찰 권장드리며 양이 많아지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대면 진료 권장드릴게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