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의 장단지가 항상 저리는데 어떻게 해야 하고,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다리의 장단지가 항상저린데 어떠게하며, 어느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지요
다리의 장단지가 항상저린데 어떠게하며, 어느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지요
다리의 장단지가 항상 저린 증상이 있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 신경의 문제, 근육의 문제 등이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신경과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고 문제의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신경과에서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단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 습관 개선이나 스트레칭, 적절한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가 붓거나 저린 증상이 있을 때 발 밑에 베개나 이불을 두고 다리를 약간 올린 채로 잠을 자는 자세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편감이 크시다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손 끝 및 쥐었다 폈다 하는게 저리고 불편함이 있습니다. 어느 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어머니가 종아리가 저리다고 자주 말씀하십니다. 증상은 종아리가 저리고 발바닥의 감각이 둔하다고 하십니다. 가끔은 본인 살이 아닌 것 같다고도 하십니다.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을 때 주로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증상이 지속된지는 일 년이 지난 것 같으신데 최근 들어 더 자주 통증을 호소하십니다. 어느 과에서 진료를 받아봐야 할까요? 진료는 대학병원을 가는 게 낫겠죠?
다리가 심하게 붓고 종아리 쪽에 궤양이 심하게 있고 증상이 갈수록 심해지는데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다리가 심하게 저리고 엄지발가락쪽에 통증이 옵니다. 엄지발가락 쪽에 피가 몰리는 느낌이에요. 왼쪽 팔부터 왼쪽 몸통, 귀, 얼굴쪽도 화끈거리고 감각이 이상하다고 해야하나 둔하게 느껴져요. 작년 상계백병원 정형외과 진료 받았을때 피검사 결과 당뇨 안나왔다고 하지정맥류로 진단 받고 약과 압박스타킹 착용, 운동과 체중 조절하라고 말씀하셔서 괜찮아지겠지 했는데 점점 심해지기만 합니다. 현재 의정부 을지병원 신경과 방문해서 검사 잡아놓긴 했는데 일단 머리쪽에 MRI 촬영만 했어요. 다리가 심하게 아픈데 머리쪽만 검사하니 이게 맞나 싶어요. 지금 어떤 과에서 진료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고 걷기가 힘들 정도로 다리가 심하게 불편하다보니 기왕이면 좀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받고 싶어요. 사는 곳은 의정부 호원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