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 같은데 병원을 가야 할까요?

박OO • 2023.07.15

장염 걸린 것처럼 배가 뒤틀리고 아파서 화장실에 몇 번 갔다왔어요. 20분 정도 지나니 괜찮아져서 지금 누워있는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복통장염설사울렁거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급성 위장염 등의 경우에 말씀하신 것처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구토, 설사,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적절한 약물 치료가 권장되므로 가까운 소화기내과 등에 내원하시길 권유드려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밥 먹고 배탈, 복통, 속쓰림, 변 안나와서 병원가야 할까요?

    밥 김치찌개 먹고 배탈이 나고 자다 일어나니 복통에 속 쓰려 화장실을 갔는 데 변은 안나오고 어떤 자세를 취해도 아프다 옆으로 눕는 자세가 괜찮아 한 시간 가량 누워있었는 데 어제 먹은 상한 우유도 관련이 있나요? 한 시간 있다 괜찮아 졌는 데 병원 가봐야 하나요? 소아과 내과 소화기 내과 중 어디 가면 될까요?

    내과

    2024.06.28
  • 배탈

    아랫배가 열흘째 아프고 고통의 정도는 왔다갔다 하고 설사도 했다 안했다 하는데 계속 깔끔하게 사라지지는 않네요. 한번씩 화장실 급해서 가도 아무것도 안나올때도 있어요. 왜 이럴까요

    소화기질환

    설사

    속쓰림

    2023.09.08
  • 아이배탈

    아침에 카스테라 조금과 점심으로 김밥 풀어서 밥과 김먹이고 (3알) 수박조금 먹였었는데 설사를 좀 하고 배가 아프다고 하는데 병원을가야할지 약을사다먹을지요? 37개월 남아입니다

    소아청소년과

    2023.06.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