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지 40분 후 자연 회복이 흔한가요?
심정지후 40분이 지났는데 자연적으로 다시 심장이 뛰는게 흔한 케이스인가요?
심정지후 40분이 지났는데 자연적으로 다시 심장이 뛰는게 흔한 케이스인가요?
AD
심정지 40분 후 자연적으로 심장이 다시 뛰는 경우는 매우 드문 현상입니다.
심정지가 발생하면 심장과 뇌를 포함한 모든 장기로의 혈류가 중단됩니다. 뇌는 산소 공급이 중단된 후 약 4-6분만에 손상이 시작되고, 10분 이상 혈류가 완전히 차단되면 뇌손상은 매우 심각해집니다. 30분 이상 지속된 심정지의 경우 뇌사 가능성이 거의 확실해집니다.
40분 동안 심폐소생술이나 어떤 형태의 순환 유지도 없었다면, 자연적으로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합니다.
다만 매우 예외적인 경우로, 심정지 직후부터 지속적인 심폐소생술이 이루어졌거나, 저체온증 상태(예: 차가운 물에 빠진 경우)로 신진대사가 현저히 느려진 특수한 상황에서는 30분 이상 지난 후에도 회복한 사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문 예외적 상황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정지 상황에서 보통 제세동기 쓸때 2분 간격으로 환자에게 충격을 가하나요?
혈압약 먹다가 임의로 중단한 상태에서 갑자기 심근경색 생기거나 아님 심정지 오면 생존율이 궁금해요. 응급처치 받으면 생존율도 궁금해요. 혈압약 먹다가 임의로 중단한 갑자기 심근경색이나 심정지 올 가능성이 많이 높나요?
동생이 전주 토요일에 아침부터 가슴이 답답했는데 이런저런 핑계로 오후에 센텀응급실을가서 30분 후에 심정지가 와 한시간 심폐소생술을하고 양산대학병원으로 옮겨 저체온치료 끝나고 뇌가 손상이 많이되어 의식회복이 어렵다고 동공반사 있고 자가호흡 조금 있다고 어떻게해야되나요 병명은 의식 없다고 의미없다고 했는데 보호자가 사정해서 심장초음파검사하니 고혈압성 심근병증이라고합니다 제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