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를 뚫은 후 고름이 생겼을 때, 심각한 상태인가요?
귀를 뚫었다가 귀걸이를 빼고 저렇게 동그랗게 고름이 찬 것 같이 됐어요 짤려고 해도 안나오고 건들면 막 아프지는 않아요.. 심각한건가요?ㅠ
귀를 뚫었다가 귀걸이를 빼고 저렇게 동그랗게 고름이 찬 것 같이 됐어요 짤려고 해도 안나오고 건들면 막 아프지는 않아요.. 심각한건가요?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염증이 찼을 가능성이 있어서 그냥 두지 마시고 피부과나 외과에 방문하여 배농하시거나 약물 복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귀를 뚫고 몇달 동안 아무 이상 없다가 새로운 피어싱으로 바꿨어요 그리고 한달이 된 오늘 이상하게 귀가 부어서 피어싱을 뺐더니 고름과 피가 많이 나오네요 빠로 다 짜내고 애니클랜 이라는 소독약으로 소독을 하고 말리는 중 인데 바로 다른 피어싱을 끼워야할지 메디폼을 붙여야할지 그냥 소독만 하고 냅둬야 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귓볼이라 심각하거나 많이 아프거나 하진 않은데 병원 외에 집에서 할수있는 대처방법 알려주세요

2월 20일에 귀 뚫고 어제밤까지 아무 문제없다가 갑자기 새벽부터 옆으로 누울 때마다 아프더니 일어나서 보니 탱탱 부어있었습니다 그리고 귀걸이를 빼고 확인하랴고 살짝 잡으니까 피고름이 나오더라고요ㅠㅠ 어떻게 해야될까요? 그리고 멀쩡하다가 갑자기 왜그런걸까요..?피고름 어느정도 짜고 지피티한테 물어보니까 구멍 막히면 안돼 귀걸이 착용해야된다해서 소독하고 에스로반 발라서 다시 넣긴했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ㅠㅠ 당연히 귀걸이는 빼야겠죠?? 지금 빼야될까요? 병원가서 빼야될까요? 병원은 갈건데 오전엔 시간이 불가능해 점심까지 버텨야되서 여쭤봅니다ㅠㅠ

피어싱을 뚫고 2달이 지났는데도 고름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떤 약을 처방 받아서 먹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