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냉, 부정출혈, 착상혈 특징은?
배란기냉과 부정출혈 그리고 착상혈 특징
배란기냉과 부정출혈 그리고 착상혈 특징
AD
배란기 냉은 배란 시기에 나타나는 질 분비물로, 일반적으로 맑고 끈적한 점액 형태를 띠며, 계란 흰자와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배란이 임박했음을 나타내며, 임신 가능성이 높은 시기입니다. 배란기에는 계란 흰자와 같은 질 분비물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질 분비물이 있는 출혈이라고 말할 수 있기는 해요.
부정출혈은 생리 주기와 관계없이 발생하는 출혈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자궁 내막증, 자궁근종 등이 부정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혈의 양과 기간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며, 통증 없이도 부정출혈은 나타날 수 있어요. 지속적인 부정출혈이 있을 경우에는 산부인과 대면진료를 통해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소량의 출혈입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예정일보다 약간 이른 시기에 나타날 수 있으며, 색깔은 연한 분홍색 또는 갈색을 띠고, 양은 적고 지속 기간도 짧습니다. 착상혈은 모든 여성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산모의 30% 정도만이 경험한다고 해요. 착상혈은 관계일로부터 약 7일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고, 보통 1~3일 정도 지속되며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 양이 현저히 적고 기간도 짧아요. 착상은 배란 후 6일에서 12일 사이에 일어나서 생리 예정일과 겹치기도 하여, 부정출혈로 오인될 수도 있어요.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산부인과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부터 배란기 시작인데 물같은 냉이 시도때도 없이 주르륵 흘러요.. 허리도 아프고 오른쪽 배도 살짝 욱신한 느낌도 드는데 괜찮은걸까요? 살짝 연노랑빛 냉이 울컥울컥 나와요 질염일까요 아니면 정상적인 냉일까요 냄새는 아주 미세하게 나요
외음부다 간지럽고 하얀 냉도 나오지만 검사 시에 아무것도 검출되지 않습니다 균이 나오지 않았는데도 질정제를 넣으면 다른 부작용이 있을까요? 혹시 배란기에 하얀 냉이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그런 경우에는 하얀 냉의 점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속옷이 축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확인해봤는데 갈색냉이랑 소량의 피가 섞인 냉이 나왔어요 이거 착상혈인가요 아니면 배란기 냉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