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아이가 처방약을 2회 복용했을 때 대처법은?

손OO • 2026.01.01

안녕하세요 여아 7살이고 23키로인데 실수로 저녁약 처방약 2번 먹었어요. 아빠가 먹였는데 저도 모르고 먹였거든요~ 지금 자고 있는데 응급실 가야 하나요? 아래약을 저녁에 15분 간격으로 2번 먹었어요 급급급!!!! ≈============== 이테란과립-0.6667 본)비스칸엔산-0.3333 레보코트정5밀리-1 코비안에스시럽-7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아이가 약을 두 번 복용하게 되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아이가 복용한 약들은 주로 기침, 가래, 알레르기 증상 등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로 보입니다. 15분 간격으로 두 번 복용했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대처가 필요합니다:

    1. 현재 아이가 잘 자고 있다면, 무리하게 깨우지 않고 경과를 지켜보셔도 됩니다.

    2. 항히스타민제 성분이 포함된 약물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어 아이가 평소보다 더 깊게 잘 수 있습니다. 의식이 처진다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면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3. 내일 아침에는 아이가 물을 평소보다 자주 마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는 약물이 체내에서 더 빨리 배출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아이가 깨어난 후 구역, 구토, 복통, 발진, 심한 어지러움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주세요.

    5. 내일 아침 약은 건너뛰고, 저녁 약부터 정상적인 복용 일정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응급실을 방문할 정도의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이나, 만약 아이가 깨어난 후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호흡 곤란, 심한 구토, 의식 저하, 발작 등)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