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피검사로 임신 여부 알 수 있나요?
산부인과에서 종합 피검사를 했는데 따로 임신을 했다라는 말은 없었어요 종합 피검사로도 임신 여부 알 수 있나요? 아무 말도 없었으면 임신 아닌 거죠?
산부인과에서 종합 피검사를 했는데 따로 임신을 했다라는 말은 없었어요 종합 피검사로도 임신 여부 알 수 있나요? 아무 말도 없었으면 임신 아닌 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종합 피검사만으로는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임신 진단을 위한 특별한 혈액검사인 hCG(사람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 검사를 별도로 요청해야 합니다.
다만,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으셨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포함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의사가 임신에 대해 아무 언급도 하지 않았다면,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산부인과 의사는 임신이 확인되었을 경우 반드시 환자에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혹시 불안하시다면, 다음 진료 시 "혹시 임신 여부도 확인하셨나요?"라고 직접 질문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또는 가정에서 임신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산부인과말고 다른병원에서 피검사하더라도 임신사실을 알수 있나요? 아니면 임신관련 피검사를 해야 알수 있나요?

마지막 관계한지 오늘로 11일째인데 얼리 임테기를 했는대 뭔가 희미하게 2줄인거같아서 산부인과 가면 피검사로 임신인지 알수있너요?

12/6 일에 관계를 가졌는데 이 때 콘돔을 쓰긴 했지만 확인을 못해서 불안해서요ㅜ 그 뒤에 10일 뒤인 12/16 일경에 산부인과 가서 피검사를 해봤을 때 비임신이라고 나왔었습니다 이러면 앞으로도 임신 가능성이 없는 게 맞고 안심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검사를 한 번 더 받아봐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