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치료 후 분비물 신경 써야 하나요?
산부인과에서 질염약을 먹으라고 해서 5일정도 먹었는데 전이랑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산부인과에서는 좀 좋아졌다고 하는데 분비물이 팬티에 묻어도 신경안써도 될까요?
산부인과에서 질염약을 먹으라고 해서 5일정도 먹었는데 전이랑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산부인과에서는 좀 좋아졌다고 하는데 분비물이 팬티에 묻어도 신경안써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염 치료 후에도 분비물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상태가 좋아졌다고 했다면, 치료가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분비물 자체는 여성의 몸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므로, 간지럽거나 냄새가 심하지 않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질염은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회복이 늦어질 수 있어요.
일상에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의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분비물의 색, 양, 냄새가 이전과 확연히 다르거나 가려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고 의사가 호전되고 있다고 했다면,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염증상 같은데 분비물 나오고 분비물냄새도 나요

질염 치료 끝난지 일주일 정도 됐고, 분비물 양이나 색같은건 정상일 때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밑이 가렵기만한데 질염이 재발한걸까요?

방광염 치료후 분비물 , 악취 전혀 없이 질 주변이 따끔거리고 가렵기만 합니다 질염약을 처방받아 이틀째 먹고는 있는데 계속 가려워요 그동안 질염 걸렸을때는 분비물도 이상이 있었고 냄새도 달라서 바로 질염인지 알았었는데 지금 이증상은 질염 맞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