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이 눈을 비벼도 생기나요?
비문증이 눈 비벼도 생기나요? 못없에나요?
비문증이 눈 비벼도 생기나요? 못없에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문증은 주로 눈 속의 유리체 변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유리체는 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젤리 같은 물질로, 나이가 들면서 액체로 변하고 수축하면서 작은 섬유질 덩어리나 세포 잔해가 떠다니게 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눈을 세게 비비는 행위는 눈에 자극을 주어 충혈이나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비문증의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비문증은 주로 노화 과정이나 근시, 눈 염증, 눈 수술 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비문증은 일단 발생하면 완전히 없애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뇌가 이러한 부유물을 무시하도록 적응하게 되어 덜 신경 쓰이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유리체 절제술이라는 수술적 방법이 있지만, 이는 합병증 위험이 있어 일반적으로 심각한 경우에만 고려됩니다.
비문증이 갑자기 심해지거나 시야에 변화가 생기면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비문증이 있는데 예전에 결막염있어서 풀아이론 점안액 처방받은거 조금 남은거 눈에 넣어도될까요?

아이랑 장난치다 왼쪽눈을 팔꿈치로 맞았는데 순간 번쩍하더니 별이상없어서 그냥 잤는데 다음날부터 왼쪽눈에 동전모양의 띠가 둥둥떠다닙니다. 좀 심각한 상황이라 넘 힘듭니다 ㅜ 지금 해외라 병원갈 상황도 아닌데 어찌해야되나요? 비문증 평생 갈까봐 넘 두렵습니다

비문증이 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