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에서 진물이 많이 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처에 진물이 많이 나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상처에 진물이 많이 나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에서 진물이 많이 나와 걱정되시겠네요.
상처에서 진물이 많이 나올 때는 다음과 같이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를 깨끗하게 세척하세요. 생리식염수나 깨끗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 연고를 바르세요. 이는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깨끗한 거즈로 상처를 덮어 보호하세요. 이렇게 하면 상처가 더러워지거나 긁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메디폼과 같은 밀폐형 드레싱보다는 멸균 거즈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2회 교체해 주세요.
가려움이 심하다면 항히스타민 연고나 복용약으로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감염이 의심되므로 병원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진물이 줄어들고 상처가 회복되기 시작하면, 다시 메디폼과 같은 습윤 드레싱으로 전환하여 상처 치유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상처에서 진물이 멈추지 않고 나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벌어진 상처에 살이 차오른 것 같은데 진물이 나요 밴드를 떼고 있는 게 맞을까요? 메디폼 붙이고 지낸지 4일?쨉니다

수술부위에서 자꾸 진물(투명액체)이 나와요. 병원에서는 소독하고 연고바르고 듀오덤 붙이라는데ㅠ 너무 많이 나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