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 시 잇몸에 마취주사가 아프고, 왜 그런가요?
사랑니 발치할 때 마취주사가 제일 아프다고 하는데 그냥 잇몸에 주사를 놓는 게 아픈 이유가 뭔가요?? 따끔하고 마는 게 아닌가요?
사랑니 발치할 때 마취주사가 제일 아프다고 하는데 그냥 잇몸에 주사를 놓는 게 아픈 이유가 뭔가요?? 따끔하고 마는 게 아닌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시 잇몸에 마취주사가 아픈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잇몸은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주사 바늘이 삽입되는 순간 수초간 뻐근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마취액이 주입될 때 잇몸 조직이 팽창하면서 압박감을 느끼게 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사 부위가 염증이 있거나 민감한 상태라면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마취주사는 개인에 따라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따끔하고 마는 정도가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트라우마가 있으신 분들은 더욱 민감하게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마취가 잘 되면 발치 과정에서의 통증은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발치 전 마취는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발치 전 의사에게 이전 트라우마에 대해 고해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월요일에 반매복 사랑니 발치를 했는데 발치 부위 근처 잇몸에 구내염이 생겼는데 알보칠이나 구내염가글을 사용해도 괜찮은가요??

아래쪽 사랑니를 발치한지 5일정도 되었는데 오늘 양치하며 확인해보니 잇몸에 사진과 같이 하얀 이물질이 붙어있어 문의드립니다 이게 혹시 사랑니 근처 양치질이 제대로 안돼 발생한 이물질인지, 아니면 발치 과정에서 생긴 상처가 아무는 중인건지요? 사랑니 발치과정에서 생긴 상처가 아무는 거라고 하기엔 이물질이 작은 어금니 근처까지 있어서, 혹시 제거해도 문제없는 이물질인지 알고 싶습니다 사랑니 발치 부위 근처는 생리식염수로 소독+칫솔로 아주 부드럽게 건드는 정도로만 관리중입니다

매복 사랑니가 나왔는데도 무서워서 안빼고 있었더니 잇몸이 붓고 볼도 좀 부었는데 문제 있는 건 아니죠..? 사랑니 발치 아픈가요..? 마취 할 때에도 아픈가요? 아프면 수면 마취라도 하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