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0주 2일차 태아 크기와 산모 변화는?
임신20주 2일차 태아크기랑 산모변화?
임신20주 2일차 태아크기랑 산모변화?
AD
임신 20주 2일차의 태아는 대략 25cm 정도의 길이와 약 300g 정도의 무게를 가집니다. 이 시기에는 태아의 신경계가 발달하고, 근육과 뼈가 더욱 강해지며, 태아의 움직임을 산모가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임신 중기에는 자궁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원래 모양대로 수축하려는 반작용의 힘이 배뭉침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해요. 자궁은 대부분 근육조직으로 이뤄져있어 수축과 이완이 가능한데, 임신 중에는 주로 이완하지만 가끔 출산할 때처럼 수축되어 배 뭉침이 발생하며 자궁이 커져서 주변 혈관을 압박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을 때나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 몸이 차가워질 때도 나타난다고 해요. 산모의 경우, 배가 점점 더 커지면서 체중 증가가 눈에 띄게 됩니다. 또한,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압박할 수 있어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철분과 칼슘 섭취가 중요하며,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후기에는 아랫배가 단단해지거나 딱딱해지는 ‘배 뭉침’을 느낄 때가 많다고 해요. 오래 서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자궁으로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해 자궁이 수축하는 것이 주원인이라고 해요. 주로 임신 28주 이후, 빠르면 임신 20주부터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임신 11주 1일에 AFP 수치가 42.8 입니다 2차 기형아 검사 신경관결손 수치 계산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나요? mom으로 변환하는거면 산모마다 키, 몸무게, 아이 초음파 머리크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수치 계산도 차이가 있을까요?
태아의 신경관은 임신 4주쯤 닫힌다고 하는데요.. 임신 11주 0일에 AFP수치가 60이면 이건 태아의 신경관결손으로 인한 수치 증가 인가요 아님 산모의 고도비만+임신으로 인한 수치 증가 인가요? 태아가 신경관 결손일 때 임신 초기 9주부터 수치가 상승 할 수 있나요?
임신 4주쯤 태아 신경관이 닫힌다고 하는데 만약 임신 11주에 afp수치가 60이라면 이건 태아 신경관 문제일 가능성이 큰건가요? 아님 산모의 고도비만으로 인한 수치 증가 일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