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인 몸살 증상, 원인과 대처법은?
일주일에 한번꼴로 몸살에 걸립니다 증상은 미열, 오한, 기침, 근육통 등 다양합니다 원래 안그랬는데 ㅜㅜ 특별한 생활패턴 변화가 없는데도 한두달 전부터 계속 이러네요.. 검사를 받아봐야 할지 아님 단순 면역력 떨어진걸로 봐야 할지 고민됩니다
일주일에 한번꼴로 몸살에 걸립니다 증상은 미열, 오한, 기침, 근육통 등 다양합니다 원래 안그랬는데 ㅜㅜ 특별한 생활패턴 변화가 없는데도 한두달 전부터 계속 이러네요.. 검사를 받아봐야 할지 아님 단순 면역력 떨어진걸로 봐야 할지 고민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반복적인 몸살 증상이 지속되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꼴로 나타나는 미열, 오한, 기침, 근육통 등의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반복적인 몸살 증상은 면역력 저하가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이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쳐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기도 감염이나 급성 인두염 이후 임파선염이 발생하여 증상이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한두 달 동안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단순한 몸살이 아닐 수 있으므로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관지염이나 다른 만성적인 감염 질환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가 관리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일 전부터 몸살 있었는데 오늘 구토합니다. 속이 안 좋아 밥을 못 먹고 있어요 설사나 발열은 없어요 동네병원에서 약처방 받아 먹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매일같이 귀가 높은 산에 올라간것처럼 먹먹해지는데 무슨 이유때문일까요.. 저번에 이비인후과에 한번 방문하긴 했어도 청력에는 별다른 이상은 없다고 결과가 나오긴 했는데 계속 매일같이 반복되니까 스트레스를 받아요.. 24시간 그러는게 아니라 몇십분 먹먹하다가 괜찮아지고 이러는데 병원갔을때는 괜찮은 상태에서 검사를 해서 문제가 없다고 나온건지 ㅠㅠ 이관기능저하인것 같다고 말씀해주시고 혹시나 비염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비염약을 처방해주셨는데 벌써 한달반을 먹먹하게 지내는 상태입니다 ㅠㅠ 딱히 이명은 안들리고 제 숨소리가 들리긴해요. 돌발성 난청은 아니겠죠? 돌발성 난청이든 이관기능저하든 치료방법이 딱히 없다고 하는 것 같던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혹시 귀지가 너무 안쪽에 차서 그런 가능성은 없나요?? 왼쪽도 가끔 그러긴하는데 거의 오른쪽이 먹먹합니다 ㅠㅠ 다른 병원에서 같은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 ..

두달전에 질입구가 간지럽기 시작해서 산부인과를 방문했었고, 그때 세균성질염을 진단받아 항생제를 3일치 먹었습니다. 그러나 생리 이후 음핵부분과 대음순, 소음순 부분이 간지러워 두번이나 더 산부인과를 방문했지만 세균성질염이라기엔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피부염인것 같다고 페니라민정을 처방 받았었습니다. 그렇게 페니라민정 일주일 먹고 또 괜찮았다가 1~2주 후에 또 간지럽고 또 괜찮아지고 반복합니다… 아 특히 생리하기 일주일 정도 전과 생리 후에 좀 더 그럽니다. 어제와 오늘도 음핵과 소음순 부분이 간지러웠다가 지금은 질 입구 밑 부분이 간지럽습니다. 질입구 밑에 상처가 나긴했는데 이거때문인지도 모르겠고… 미치겠습니다ㅠㅠ 세균성 질염이라기엔 냉도 그냥 투명했다가 옅은 노란색이였다가해서 별 문제 없긴합니다. 대체 뭐가 문제이고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ㅠ 자세하게 답변부탁드립니다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