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저하로 인한 자가면역질환 의심 가능성?
면역력저하로 매년 9월에 항상 자주 몸살,목염증이 있으면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어? 어느병원을가야해?
면역력저하로 매년 9월에 항상 자주 몸살,목염증이 있으면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어? 어느병원을가야해?
매년 9월에 몸살과 목염증이 반복되는 것은 면역력 저하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자가면역질환과 관련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면역체계가 자신의 신체를 공격하는 질환으로,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을 의심할 때는 내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류마티스내과나 면역내과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필요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진마다 검사 항목을 다르게 정할 수 있으므로, 류마티스 인자 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피부질환에 대한질문 스트레스나 면역력저하신경성불안감으로 인해 생긴 등에 피부질환여러군데 뻘겋게 생겼는데 보통 여드름일가능성이높죠?
한 달 전에는 갑자기 체하고나서 몸이 아파서 약 2주간 밥도 제대로 못 먹고 제대로 쉬지도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사흘 전부터 잠도 제대로 못 자겠고 오한, 감기, 인후통과 두통 그리고 마른 기침으로 힘든 상황인데 군의관 진료를 받았지만 확실하게 낫는다는 느낌이 들지를 않습니다. 외진 후 주사를 맞아 볼 필요가 있을까요? 군인 신분에서 몸이 아프니까 너무 힘드네요. 열이 안 나니까 독감은 아니겠죠?
두드러기라고 들었는데 정신과 약 단약 이후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 저하와 함께 일어난 피부 질환이라는 얘기도 들어서요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