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약 점안 후 렌즈 착용까지 몇 분 기다려야 하나요?
구OO • 2025.09.20
다래끼가나서 아이토신 안약과 풀아이론 안약을 처방받았는데 넣고나서 몇분후에 렌즈낄 수 있나요?
안과
다래끼가나서 아이토신 안약과 풀아이론 안약을 처방받았는데 넣고나서 몇분후에 렌즈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치료를 위해 안약을 사용하고 계시는군요. 안약 점안 후 렌즈 착용은 일반적으로 최소 15-20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안약이 눈에 충분히 흡수되고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다래끼 치료에 사용되는 안약은 항생제나 소염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어, 렌즈와 직접 접촉하면 렌즈에 흡수되거나 렌즈의 재질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안약 치료 기간 동안에는 렌즈 착용을 피하고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래끼가 완전히 치료될 때까지 렌즈 착용을 자제하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꼭 렌즈를 착용해야 한다면, 안약 점안 후 최소 15-20분은 기다리신 후 착용하시고, 렌즈 착용 시간도 평소보다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착용하고 눈이 건조하여 인공눈물 처방받았거든요 렌즈낀채 점안해도 되나요

이 안약 오늘밤에 넣고 내일 아침에 렌즈 껴도 되나요? 확실하게 대답해주세요ㅠㅠ

안연고랑 안약은 몇분간격을 두고 넣어야 하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