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보플레쉬점안액과 오페란안연고 중 무엇을 먼저 사용해야 하나요?
김OO • 2025.09.09
레보플레쉬점안액 오페란안연고 둘중에 뭐부터 투약해?
안과
레보플레쉬점안액 오페란안연고 둘중에 뭐부터 투약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약과 안연고를 함께 사용할 때는 점안액(안약)을 먼저 사용하고, 5-10분 정도 기다린 후 안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따라서 레보플레쉬 점안액을 먼저 사용하신 후, 5-10분 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오페란 안연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연고는 점안액보다 점도가 높아 눈에 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안연고를 먼저 사용하면 이후 사용하는 점안액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점안액 사용 후에는 눈을 감고 1-2분 정도 기다리시면 약물이 더 잘 흡수되어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세 아이 눈 옆에 긁힌 상처가 났어요. 오페란 안연고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어제 일본뇌염4차 접종했는데요.코피가 자주나서 어제 오페란 안연고 발랐는데 접종 후 발라도 괜찮은건가요?

아이가 감기 걸려있는데 눈곱이 껴서 타리비드 점안액을 처방받아오ㅓㅅ습니다 아기가 5세라 넣는데 한계가 있는데요 집에 토라신안연고가 있는데 이것도 눈꼽 감기때 처방받은 안연고 입니다 타리비드대신 토라신을 발라줘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