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이 아닌데 임신 혈액검사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나요?
호르몬 문제로 임신이 아닌데 임신 혈액검사에서 수치가 9로 나올 수 있나요? 다시 검사했을때는 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습니다
호르몬 문제로 임신이 아닌데 임신 혈액검사에서 수치가 9로 나올 수 있나요? 다시 검사했을때는 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혈액검사에서 수치가 변동되어 혼란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임신 혈액검사는 hCG(인간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매우 정확한 검사입니다. 하지만 드물게 호르몬 관련 문제로 인해 위양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hCG 수치 9는 매우 낮은 수준으로, 일부 병원에서는 5 이상을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도 하지만, 확실한 임신으로 판단하기에는 낮은 수치입니다. 이후 재검사에서 5미만으로 나왔다면, 이는 비임신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으로는:
재검사에서 5미만으로 나온 결과가 더 신뢰할 수 있는 결과이며, 현재는 임신 상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속적인 의문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이아닌데 피검사수치가 높을수있나요 ? 보통 임신 3-4주차 피검사 수치는 어떻게될까요 ? 또 임신을했더라도 3-4주차때 자연유산이된후 일주일뒤 피검사를했을때 수치가 낮게나와 자연유산여부 확인이 정확하게 안내가 어려울수도있나요. ??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걀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오늘 검사는 관계 후 20일째, 15일째 되는 날 검사했어 신뢰해도 되겠지? 설마 막 내일 모레 다시 검사했는데 임신이거나 그러진 않겠지? 아니 근데 오류로 수치 6도 아니고 9가 나올 수 있어?? 근데 같은 채혈로 다시 했을때는 5미만이긴했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다음날 다른 병원 가서 피 뽑고 검사했을때도 5미만으로 나오긴 했는데 오류가 나올 수가 있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었는지 궁금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어?

임신이 아닌데 검사 오류로 수치9가 나올 수 있어? 이런 경우가 나 말고 또 있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