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랭바레증후군과 CIDP 후 저림 증상이 남을 수 있나요?
길랭바레증후군 이나 CIDP는 휴유증 으로 저림 증상이 있나
길랭바레증후군 이나 CIDP는 휴유증 으로 저림 증상이 있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길랭바레증후군과 CIDP(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 모두 말초신경계 질환으로, 회복 후에도 일부 환자에게 저림 증상이 휴유증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길랭바레증후군의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은 완전히 회복되지만, 약 20-30%의 환자들은 경미한 신경학적 증상(저림, 감각 이상 등)이 장기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심한 증상을 경험했던 환자일수록 휴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CIDP는 만성적인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더라도 일부 환자들은 저림이나 감각 이상과 같은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CIDP는 길랭바레증후군보다 장기적인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 휴유증의 가능성도 더 높은 편입니다.
두 질환 모두 개인마다 회복 정도와 속도가 다르며,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휴유증을 최소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현재 저림 증상이 있으시다면, 담당 신경과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 관리 방법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 복용한지 4주 정도 지났습니다. 다리가 저리는데 혈전 부작용일 수 있나요? 복용 후 혈전이 생긴다면 즉시 증상이 나타나는건지 나중에 부작용이 생기는건지 궁금힙니다. 그냥 저리는건지 부작용인지 걱정이 됩니다. 한 번 복용했습니다. 약이 체내에 남는 시간이 어느정도로 긴지 궁금합니다. 호르몬은 조금의 농도차이로도 몸에 해로운 걸로 아는데 보통 얼마나 있어야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볼 수 있을까요?

사타구니 저림증상이 있고 허벅지 앞쪽도 저려서 이틀동안 이유도 모르고 참다가 3일째 때 사타구니 림프절 마사지를 해줬더니 조금 나아졌는데 그래도 저림 증상이 남아있긴한데 병원을 어디를 가야하나요ㅠ

안녕하세요. 54세 남성/ 허리디스크(개복 후 철심) 수술을 일주일 전에 했습니다. 전신마취하고 눈 뜬 순간부터 다리 통증이 너무너무너무 극심하였고, 수술 일주일이 지난 상황에도 다리저림이 남아있습니다. 혹시 이 경우 평생 남아있을 증상일까요? 주치의께서는 신경이 많이 눌려있다가 뺀 거니 어쩔 수 없다고 하셔서요.. 혹시 평생 갈 증상인지 여쭤봅니다.. 아빠께서 염려를 많이 하시는데 정확히 알 수가 없으니.. 위로를 해드릴 수가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