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냉 증가가 정상인가요?
사후피임약먹고 냉 양이 갑자기 넘 많아졌는데 정상이야?
사후피임약먹고 냉 양이 갑자기 넘 많아졌는데 정상이야?
1개의 답변
사후피임약 복용 후 냉이 증가하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급격히 증가시키는 약물입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냉)이 증가하는 것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는 어지럼증, 두통, 구역, 복통, 자궁통, 유방 긴만감, 월경 지연, 다량의 월경, 출혈 등의 다양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관계일로부터 2주 후에는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냉의 색이 이상하거나 냄새가 나는 등의 추가적인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5시간 후부터 갑자기 투명하고 끈적한 분비물이 늘었습니다 (오늘 기준 복용 29시간 정도 됐습니다) 이런 현상을 겪기도 하나요? 혹시 배란이 임박했거나 혹은 진행 중인걸까요? 관계 후 15시간 정도 뒤에 약 복용했고 관계일과 예상 배란일은 6-7일 정도 차이납니다 평소 생리 주기는 잘 맞고요 하루 이틀 차이 날때도 있었습니다
산부인과사후피임약사후피임약을 먹고 현재 생리중인데요. 원래 약을 먹은 이후에는 생리 양이 훨씬 많은가요? 양이 원래 많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오버나이트도 샐 정도예요
성 고민사후피임약응급 상황에서 사후피임약 받아 복용 후 몇 주 뒤인 현재 생리가 시작되었는데 5일차인 지금까지도 이틀째처럼 피가 많이 나와요. 야즈는 계속 먹고 있고요. 생리통도 심한데 언제 끝날까요?
성 고민경구피임약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