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숨 쉴 때 통증, 버티는 방법은?
장염이라는데 숨을 쉬면 너무 아파요 내일 입원 하기러 했는데 버티는 법 있을까요
장염이라는데 숨을 쉬면 너무 아파요 내일 입원 하기러 했는데 버티는 법 있을까요
장염으로 인해 숨 쉴 때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복부 근육의 긴장이나 염증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일까지 버티는 방법으로는 다음을 고려해보세요:
복부 압박 줄이기: 몸을 웅크리거나 옆으로 누워 복부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이는 자세를 취해보세요.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찜질: 복부에 따뜻한 찜질팩을 올려 염증으로 인한 근육 긴장을 완화시켜 보세요. 단, 너무 뜨겁지 않게 주의하세요.
소량의 물 섭취: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소량의 물을 자주 섭취하세요. 하지만 과도한 음료 섭취는 복부 팽창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음식 섭취 제한: 장염이 있을 때는 음식 섭취를 최소화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세요. 금식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통제 사용: 집에 진통제가 있다면 복용 가능한 약인지 확인 후 사용하세요. 하지만 약물 복용 전에는 반드시 약물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약사와 상담하세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숨쉬기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입원 일정을 앞당기거나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비염이라 똑바로 누웠을때 숨쉬기힘들때가 있는데 누워서나 평상시에 숨쉬기편한법 뭐가있을까요?
현재 나이 37세입니다 어릴 때부터 가끔 숨을 들이쉴 때 순간적으로 쿡 찌르는 듯한 가슴 통증이 있었습니다 일시적으로 한 번 그러고 마는거라 생활에 지장은 없었는데 어제는 숨 크게 들이쉴 “때마다” 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한 번 그러고 마는게 아니고요.. 하루 이러다 말겠지 했는데 오늘은 숨을 조금만 들이쉬어도 큰 통증이 지속되고 있어서 숨을 쉬기조차 힘든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병원은 다 문 닫을 시간이라 여기에 글 남겨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엔 담인줄 알았는데 갈비뼈쪽 근육 염증이 생겨서 그렇다해서 치룔 받았습니다 그러다 한달이 지난 후 지금 다시 통증이 오는데 좀 심각해요 저번하고 비슷한 위치는 아니고 지금은 등쪽으로 깊게 호흡하면 엄청 강하게 방망이로 내려 맞은 듯한 통증이 와서 악 소리를 내면서 몸이 접히고 움직일 수가 없어요 진통제도 먹었는데 소용도 없고 파스도 소용이 없습니다 저번주에 진료를 보긴했는데 늑골신경통일수도 있도 근육이 긴장해서 그럴수있다고 지켜보자했는데 이게 3일 괜찮다가 주말내내 지금 잠도 못자고 오늘은 화장실 한번 다녀오는데도 1시간 반이나 걸렸어요... 숨을 조금만 깊게 들이므시면 바로 통증이와서 움직일 수가 없어가지고..... 이거 도대체 어디 병원을 무슨 과를 가야 할지 모르겠어서 답답합니다 진통제는 울트라셋 먹었는데 속만 더 안좋아지고 효과 정말 없네요.... 그렇다고 숨을 계속 얕게 쉬거나 좀 참았다 쉬는걸 반복하는것도 어렵고ㅠㅠ도와주세요